LA 코리아타운 라이온스 클럽

Los Angeles Koreatown Lions Club

LIONS CLUB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 라이온스 클럽 정관
제 1조 명칭
  1. 본 클럽은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 라이온스클럽 (구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라이온스 클럽)이라 칭하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시에 소재한다.
제 2조 목적
  1. 본 클럽은 국제 라이온스 클럽 헌장에 명시된 정신과 목적을 준수하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사회 봉사를 그 목적으로 한다.
제 3조 회원
  1. 회원은 건전한 사고력을 가지고 타인의 모범이 될 수 있으며 협동,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으로 한다.
  2. 회원의 구성은 정회원과 종신회원 명예회원및 준회원으로 구분하며 정회원과 종신회원은 라이온스 클럽의 모든 권리와 의무를 가진다.
  3. 종신 회원은 본 클럽의 정회원으로서 총 20년 이상 회원의 자격을 가진 만 70세 이상의 회원으로 이사회 결의에 의한다.
  4. 정회원의 가입은 입회원서와 입회비를 첨부하여 정회원의 추천으로 이사회의 출석인원 5분의 4 이상의 결의에 의한다.
  5. 명예회원은 본 클럽의 목적과 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사회 저명인사 중 이사회 추천에 의하여 총회에서 인준한다.
  6. 회원의 구성은 동일직종에서 총 회원의 5%를 초과 할 수 없다. 단 같은 직종의 회원이 양해할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7. 정회원과 종신회원은 본 클럽과 유사한 단체의 정회원이 될 수 없다. 유사 단체 정의는 이사회에서 정한다.
  8. 회원 가입이 거부된 사람은 1년 이내에 재 추천되지 못한다.
  9. 준회원은 정회원으로 5년 이상 종사한 회원으로서 특별한 사정으로 정회원의 임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경우에 이사회의 결의에 의하며 2년마다 재심사한다.
제 4 조 임원과 임무
  1. 본 클럽의 임원은 회장, 직전회장, 제1부회장, 제2부회장, 제3 부회장, 총무, 재무, 라이온 테이머, 테일 트위스터와 회보 편집인으로 구성한다. 본 클럽은 필요시에 제2 부회장은 총무, 제3 부회장은 재무를 겸임 할 수 있다.
  2. 회장은 본 클럽을 대표하고 총회, 이사회, 월례회 등 필요한 각종 회의를 소집하며 이의 의장이 된다.
  3. 제1, 제2, 제3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시 순차적으로 그 임무를 대행한다. 제1 부회장은 차기 년도 회장직을 제2 부회장은 제1부회장을 그리고 제3 부회장은 제2 부회장 직을 계승한다.
  4. 총무는 본 클럽의 운영과 관계된 문서처리 및 연락등 총무직에 수반하는 제반 사항을 관장한다.
  5. 재무는 본회 재정사항에 관계되는 제반업무를 수행 관장한다.
  6.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단 이사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7. 본 클럽은 필요시에 분야별로 분과위원회를 둘 수 있다.
  8. 기타 임원의 임무는 국제 라이온스 클럽 표준 헌장 및 부칙에 의한다.
제 5 조 임원과 이사 선출
  1. 제3 부회장 및 2년직 이사와 감사의 선출은 정기총회에서 한다.
  2. 회장은 3명 이내의 선거관리의원을 임명하여 선거에 관한 제반 사항을 관장하게 한다.
  3. 제3 부회장의 당선은 1차 투표에서 과반수 이상 득표로하며 제2차 투표 시에는 총 다수 득표자로 결정한다. 이사와 감사는 다수 득표순으로 확정한다.
  4. 이사의 결원은 이사회에서 보선하며 결원 이사의 잔여 임기만을 승계한다.
  5. 총무, 재무, 라이온 테이머, 테일 트위스터와 불러튼 에디터는 회장이 임명한다.
  6. 선출직 이사와 감사의 자격은 본회 정회원으로서 3년 이상의 회원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제 6 조 회의
  1. 본 클럽의 회의는 정기총회, 임시총회, 임원회, 이사회, 월례회로 한다.
  2. 정기총회는 매년 4월말 이전에, 임시총회는 회장 및 이사회의 요청에 의하여 회장이 소집할 수 있다.
  3. 임원회는 임원으로 구성하며 회장이 수시로 소집할 수 있다.
  4. 정기 총회는 소집을 20일 이전에, 임시총회는 10일 전에 의제와 함께 각 회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여 소집한다.
  5. 정기 총회는 사업계획 및 예산을 의결한다.
  6. 별도로 규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든 회의의 가결은 과반수 회원의 참석과 참석회원의 과반수로 한다.
  7. 이사회는 회장, 직전회장, 제1, 제2, 제3 부회장, 총무 및 재무로 구정된 당연직 이사와 총회에서 선출된 이사로 구성하며 월 1회 소집한다.
  8. 회장이 클럽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 될 때는 역대 회장 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9. 월례회는 월 2회 첫 째와 세 째 목요일에 소집되며 특별한 경우에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휴회할 수 있다.
제 7조 재정
  1. 본 클럽의 재정은 회원의 회의, 활동비, 사업 소득비 및 찬조비로 충당한다.
  2. 회원의 년 회비와 입회비 및 기타 비용은 총회에서 다음과 같이 결정한다.
    • 정회원 : $1000
    • 종신회원 : $560
    • 준회원 : $500
    • 입회비 : $500
  3. 장학 기금과 각막 기금은 일반 회계와 구별하여 분과 위원회 규정으로 운영 한다.
  4. 본 클럽의 회계년도는 매년 6월 30일로 한다
  5. 매 회계연도의 결산은 9월 말 이전에 임시총회를 거쳐 마쳐야 한다.
  6. 예산은 이사회를 통과한 사업계획서에 의해 편성되어지며 총회를 통과한 예산 편성 내용에 의해서만 집행 될 수 있다. 단 특별한 사유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이 사회의 결의를 거쳐 승인 될 수 있다.
  7. 결산을 위해 3인 이내의 감사를 선임해야 한다.
  8. 감사 결과 잘못 사용된 내역은 당해 회장이 책임지고 원상 복구해야 한다.
  9. 종신회원의 회비는 이사회에서 조정할 수 있다.
  10. 신입회원의 회비는 입회일자에 따라 비례하여 결정하며 1년 4분기로 구분한다. 입회자는 이사회 통과한 날을 기준으로 한다.
제8 조 정관 개정
  1. 본 클럽의 정관개정은 이사회의 참석자 5분의 4 이상의 찬성과 총회의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한다.
제 9조 회원자격의 상실
  1. 회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한다.
    • (가) 자발적인 사퇴
    • (나) 사망
    • (다) 회비미납(당해년도 3월 31일까지)
  2. 회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한다.
    • (가) 연중 최소 5회 이상 참석하지 않는 자
    • (나) 본 클럽, 4-L3지구 또는 국제 라이온스클럽 본부에 해가 되는 행위를 자행했을 때
  3. 이상의 조건에 해당하는 회원에게는 자격상실 15 일 이전에 서면통고를 해야 한다. 그리고 자격상실 유효
    일로부터 5일 이전에 구두나 서면으로 변명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4. 이사회에서 경고, 근신, 자격상실 여부를 결정한다.
  5. 정회원으로 월례회에 결석하여도 이사회, 임원회, 기타 본 클럽 특별활동 및 타 라이온스 클럽활동에 참석하면 정기 월례회의의 참석일수로 계산한다.
제 10조 상벌
  1. 본 클럽은 클럽 운영 및 발전에 공이 잇는 회원과 외부 인사를 이사회 결의에 의하여 표창할 수 있다.
제 11조 부칙
  1. 본 정관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국제 라이온스 클럽 헌장 및 관례에 준한다.
  2. 본 운영 세칙은 통과와 동시에 그 효력을 발생한다.

WE SERVE

Through Diversity
코로나19 상황 중에도, 전세계 140만 라이온들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앞장섭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달라졌지만, 백 년 전 국제협회가 창시되던 그때와 같이 우리는 여전히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봉사합니다. 코로나19를 해결하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여, 국제재단은 인류에게 닥친 시련과 맞서 싸웁니다. 국제재단은 교부금으로 수백만 불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구호 노력을 펼치는 라이온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제재단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되찾아 주도록 도와주세요.
코로나19 상황 중에도, 전세계 140만 라이온들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앞장섭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달라졌지만, 백 년 전 국제협회가 창시되던 그때와 같이 우리는 여전히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봉사합니다. 코로나19를 해결하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여, 국제재단은 인류에게 닥친 시련과 맞서 싸웁니다. 국제재단은 교부금으로 수백만 불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구호 노력을 펼치는 라이온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제재단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되찾아 주도록 도와주세요.

WE SE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