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라이온스 협회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ions Clubs

LIONS CLUB

창시자
 Melvin Jones

– Melvin Jones(1879-1961) –

멜빈존스

멜빈존스오늘날 공산주의를 제외한 자유진영에서 라이오니즘의 물결이 넘실거리고 인도주의적인 봉사 정신이 온누리를 누비고 140만의 방대한 회원으로 타 봉사단체를 앞서게 된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창시자인 멜빈 존스의 공적임을 되새기지 않을 수가 없다.

멜빈 존스(Melvin Jones)씨는 1979년 1월 13일 미국 애리조나주 포토 토마스시에서 유명한 인디언 투사로 알려진 엘슨 마일즈 장군 밑에서 부대를 이끈 미육군 대위의 아들로 태어났다. 로니모 지방을 탈환하고 난 뒤 그의 부친의 전출로 가족은 동부로 옮기게 되었다. 청년이 된 존스는 일리노이드주 시카고시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보험회사에 입사하게 되었고, 그 후 1913년에는 그의 독자적인 대리점을 개설하였다.

그는 곧 사업가들이 모여 회식을 즐기는 사업 동호회에 가입하였고 남다른 열의로 얼마 있지 않아 총무로 발탁되었다. 그 당시만 해도 이와 같은 모임이 많았는데 주로 회원간 금전적인 이익만 급급했고 그들의 한정된 범위로 인해 모임은 존폐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그리하여 존스씨는 다음과 같이 반문하였다. 정신, 지성과 공명심이 투철한 이 사람들을 움직여 이들의 재능을 지역사회발전에 활용하면 어떨까..? 그렇게 해서 자신이 발기인이 되어 1차로 회원들을 규합하고 그 모임의 초석을 이루는 클럽의 대의원 모임이 시카고에서 있었다.
드디어 1917년 6월 7일 라이온스 인터내셔널이 탄생되었다. 그 당시만 해도 회원들이 클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본연의 사업에 제대로 전념할 수 없었다. 존스는 결국 그의 보험업을 그만두고 시카고의 국제본부에서 라이오니즘에 몰두하기 시작하였다. 라이온스 클럽이 봉사심이 투철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된것은 그의 강력한 지도력 떄문이었다. 라이오니즘의 창시자는 또한 협회의 일부에서도 지도자로 인정받게 되었다. 1945년 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UN이 창립될 당시 라이온스 인터내셔널을 대표하여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남을 위해 훌륭한 일을 시작할 때까지는 성공을 거두지 못한다 라는 좌우명을 남긴 멜빈 존스씨는 1961년 6월 1일 82세의 일기로 인류의 꿈인 평화와 박애, 자유와 지성을 국제사회와 라이온스들에게 심어주고 세상을 떠났다.
그외 숭고한 불멸의 업적은 인류사와 함께 영원히 빛날 것이다.

국제회장
Choi Jung Yul
– International President (2023~2024) –

Dr. Patti Hill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ions Clubs

Edmonton, Alberta, Canada

“We Lead by Example”

WE SERVE

Through Diversity
코로나19 상황 중에도, 전세계 140만 라이온들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앞장섭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달라졌지만, 백 년 전 국제협회가 창시되던 그때와 같이 우리는 여전히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봉사합니다. 코로나19를 해결하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여, 국제재단은 인류에게 닥친 시련과 맞서 싸웁니다. 국제재단은 교부금으로 수백만 불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구호 노력을 펼치는 라이온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제재단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되찾아 주도록 도와주세요.
코로나19 상황 중에도, 전세계 140만 라이온들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앞장섭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달라졌지만, 백 년 전 국제협회가 창시되던 그때와 같이 우리는 여전히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봉사합니다. 코로나19를 해결하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여, 국제재단은 인류에게 닥친 시련과 맞서 싸웁니다. 국제재단은 교부금으로 수백만 불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구호 노력을 펼치는 라이온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제재단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되찾아 주도록 도와주세요.

WE SERVE

라이온스 상징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ions Clubs Symbol

– 휘장의 의미 –

중앙의 대문자 ‘L’

사랑(Lover), 자유(Liberty), 법(Law), 노력(Labor), 충성(Loyalty), 생명(Life), 사자(Lion)라는 글자의 頭文子(두문자)이다.

‘L’을 둘러싸고 있는 원

회원과 클럽, 地區가 하나로 뭉친다는 뜻이다.

상단의 ‘LIONS’

협회 산하기구의 기본 명칭이며, 양 옆의 사자 얼굴은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며 봉사의 기회를 찾으려고 사방을 둘러보는 모습이다.

하단의 ‘INTERNATIONAL’

국제협회를 지칭하며 (R)은 국제협회에서 의장등록된 엠블럼(문장, 마크)임을 증명한다는 뜻이다.

– 색채의 의미 –

보랏빛

청렴한 생활, 진지한 의지, 정확한 판단, 관대한 마음으로 사람을 접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한다는 의미이다.

황금색

회원과 클럽, 地區가 하나로 뭉친다는 뜻이다.

보라와 황금색의 배색

협조와 도야, 계몽과 호응, 개혁을 의미한다.

– 사자 (Lion) –

사자

사자는 ‘용기’ ‘굿셈’ ‘활동력’ ‘성실’이라는 4가지의 뛰어난 자질을 갖춘 백수의 왕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성실’을 사자의 상징으로 삼고있다.

국제 협회 조직도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ions Clubs Organization Chart
라이온스 현황

– 국제본부 현황 (2019년 4월 30일 기준) –

참여 국가수

전체 클럽수

전체 회원수

– 세계 10대 회원국 현황 –

01. 미국

클럽수

회원수

02. 인도

클럽수

회원수

03. 일본

클럽수

회원수

04. 한국

클럽수

회원수

05. 독일

클럽수

회원수

06. 대만

클럽수

회원수

07. 브라질

클럽수

회원수

08. 이탈리아

클럽수

회원수

09. 중국

클럽수

회원수

10. 캐나다

클럽수

회원수